* 턱·얼굴 성형교정
 성인은 소아와 달리 성장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소아처럼 성장을 이용하여 치료를 할 수
없기에 강제적인 방법 (악교정 수술)으로 안모를 개선 시켜야 합니다. 악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먼저 치아 교정을 받은 후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각각의 턱뼈에 대하여 정상적인 치열을 배열한 후 치아를 기준으로 수술 방법과 수술 양을
결정하게 됩니다.

악교정 수술은 성장이 완전히 완료된 후에 시행합니다. 평균적으로 남자는 19세, 여자는 18세 정도가 안전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판단은 방사선 촬영을 통하여 진단하며, 보통의 경우 고3 겨울 방학 이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턱과 아래턱의 길이가 심하게 차이가 나서 위·아래의 치아가 심하게 어긋나서 물릴 경우. (흔히들 작은 턱이나 무턱, 주걱턱이라 부르는 경우)
위·아래의 앞니가 서로 물리지 않는 심한 전치부 개방 교합(치아 교정만으로도 가능한 경우가 있고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음)
웃을 때 잇몸이 지나치게 드러나고 긴 얼굴
지나치게 짧은 얼굴
위턱의 폭과 아래턱의 폭이 심하게 차이 나는 경우
안모의 정중앙에 비교하여 비대칭적으로 위치한 아래턱
이상은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는 경우를 말씀드린 것이고 위 사항에 해당된다고 무조건 수술을 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여러 장의 방사선 얼굴 사진과 얼굴 사진(측면, 정면), 치아 모형, 임상 검사 등 많은 자료를 토대로 컴퓨터 분석을 통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 진단
- 치열 교정 시작 (약 12개월 정도 소요)
- 악교정 수술을 위한 2차 진단
- 악교정 수술 (1주 입원)
- 치열 교정 마무리 ( 약 6개월 정도 소요)
- 정기적인 검사

- 악교정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 의뢰하여 시행
- 1주 입원하여 검사 및 수술, 수술 후 관리를 받습니다.
- 얼굴의 붓기는 개인마다 다르며 통상의 경우 3주 정도면 거의 빠집니다.
- 입을 못 벌리므로 유동식의 음식을 섭취하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입을 벌릴 수
  있습니다.
- 수술 후에도 안면부를 제외한 신체 활동은 수술 전과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이나 음주, 흡연 등 수술 후 위해한 행동은 제외)

* 치료증례